한림대학교 - 춘천고등학교, 지역 인재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 : 커뮤니케이션팀
  • 조회수 : 16
  • 작성일 : 2025.08.12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한림대학교 - 춘천고등학교, 지역 인재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 한림대=춘천고 업무협약식 단체사진>
<오른쪽에서 4번째 한림대 최양희 총장, 5번째 춘천고 이상철 교장>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와 춘천고등학교(교장 이상철)88, 대학본부 2층 총장실에서 대학-고교 공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한림대학교 최양희 총장과 춘천고등학교 이상철 교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긴밀한 상호 협력 의지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이번 협약은 글로컬대학30, SW중심대학, 강원RISE 사업 등 다양한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한림대학교의 AI 교육 기반 창의융합형 우수 인적 자원을 활용함으로써, 자율형 공립고 2.0으로 선정된 춘천고등학교의 학생 맞춤형 특성화 교육과정과 혁신적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자율형 공립고 2.0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고교-대학 연계 교육과정 공동 운영 학생 맞춤형 진로특화 교육과정 및 창의적 체험활동 지원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운영 등 실질적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한림대학교는 이번 협약에 앞서 소프트웨어학부 교수진과 SW중심대학사업단 주관으로 춘천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생성형 AI와 소프트웨어 개발자인공지능과 헬스케어를 주제로 열린 특강은 AI 기술 활용 가능성과 소프트웨어 분야 진로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SW중심대학사업과 연계한 자율형 공립고 2.0 과학과제 연구지원 프로그램도 본격 운영되며, 소프트웨어학부 교수진이 멘토로 참여해, 춘천고등학교 학생들이 사회적 약자를 돕는 AI 기술등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설정한 실생활 기반 연구 주제를 중심으로 맞춤형 지도를 제공한다.

 또한 동아리 활동 멘토링도 강화될 예정이며, 한림대학교 교수 및 SW교육동아리 대학생 등으로 구성된 멘토단이 춘천고 4개 동아리를 대상으로 월 1회 이상 방문해 주제 특강과 프로젝트 중심의 멘토링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등학생들이 SW·AI 기반의 탐구 역량을 실질적으로 기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한림대학교 최양희 총장은 이번 협약은 대학의 첨단 교육 자원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융합형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의미 있는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교육 생태계 발전에 적극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상철 춘천고등학교 교장 역시 한림대학교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과 실질적인 연구 경험을 제공, 지역 기반의 혁신적인 교육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총 게시물 : 1988

페이지 :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