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LLYM UNIVERSITY
국제문화마케팅
전공의 목적
- 자기설계 융합 전공의 목적은 다양한 언어 능력과 경영 역량을 확보하여 글로벌 환경에서 경쟁력 있는 전문가로 성장하는 것입니다.
전공의 학문적 의의
- 학문적 의의는 다문화적 의사소통과 비즈니스 감각을 결합하여 청각 전문인으로서 서비스의 접근성과 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있습니다.
교과목 구성의 기본 방향
- 교과목 구성은 러시아어와 영문학 관련 과목을 통해 글로벌 소통 능력과 문화적 이해를 높여 WHO에서 강조하듯이 청각장애인이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글로벌 환경에서 세계의 청각장애인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목표로 합니다.
- 경영학 과목을 통해 고객 관리 및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비즈니스 전략을 습득해 전문적으로 실무 경쟁력을 높이고자 합니다.
전공실현의 목표 및 계획
- 전공 실현 목표는 다언어 의사소통 능력과 경영 역량을 갖춘 글로벌 청각학 전문가로 성장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먼저 러시아어와 영어 관련 교과목 이수를 통해 다양한 언어권의 고객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언어와 문화적 역량을 높이고 문화적 배경에 대한 이해의 깊이와 폭을 증가하고자 합니다.
- 경영학 과목을 통해 마케팅, 고객 관리, 조직 운영에 필요한 전략을 배워 실무에서의 경쟁력을 하하겠습니다.
- 청각 전문가에게 요구되는 역량을 향상시키고, 다문화 환경에서 전문성을 발휘하는 글로벌 전문성을 함양하고자 합니다.
교과과정
연번 | 개설대학명 | 개설학과(전공) | 교과목번호 | 교과목명 | 학점 | 이수구분 |
---|---|---|---|---|---|---|
1 | 인문대학 | 러시아학과 | 105109 | 초급러시아어회화I | 3-2-2 | 전선 |
2 | 105110 | 초급러시아어회화II | 3-2-2 | 전선 | ||
3 | 105217 | 러시아개황 | 3-3-0 | 전선 | ||
4 | 105431 | 러시아어청해 | 3-3-0 | 전선 | ||
5 | 105442 | 초급러시아어실습I | 4-3-2 | 전선 | ||
6 | 영어영문학과 | 102351 | 미국문학입문 | 3-3-0 | 전선 | |
7 | 102405 | 세계영화와예술 | 3-3-0 | 전선 | ||
8 | 102411 | 글로벌 영미문화:읽기 | 3-3-0 | 전선 | ||
9 | 102207 | 글로벌 영미문화:말하기 | 3-3-0 | 전선 | ||
10 | 102415 | 영문학입문 | 3-3-0 | 전선 | ||
11 | 102109 | 음성학과발음연습 | 3-3-0 | 전선 | ||
12 | 102417 | 영미문화:듣기 | 3-3-0 | 전선 | ||
13 | 102407 | 아동문학과영어교육 | 3-3-0 | 전선 | ||
14 | 102302 | 영미문학개관 | 3-3-0 | 전선 | ||
15 | 경영대학 | 경영학과 | 205206 | 조직행동론 | 3-3-0 | 전선 |
16 | 205428 | 경영전략(종합설계) | 3-3-0 | 전선 | ||
17 | 205416 | 마케팅커뮤니케이션(종합설계) | 3-3-0 | 전선 | ||
18 | 205423 | 국제마케팅 | 3-3-0 | 전선 | ||
19 | 205415 | 소비자행동론(종합설계) | 3-3-0 | 전선 | ||
20 | 205303 | 마케팅원론 | 3-3-0 | 전선 | ||
21 | 205304 | 국제경영론 | 3-3-0 | 전선 | ||
총 학점 : 64학점 |